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tv.jtbc.joins.com/hellomydoctor

친절한 진료실 59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21.08.30 (Mon) 09:05 방송

<진료 의뢰인 – 개그우먼 정재윤>
1987년 19살에 데뷔해 빼어난 외모와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사랑받았던 개그우먼 정재윤! 개그우먼뿐만 아니라 뷰티전문가, 교수로도 활동하는 그녀가 친절한 진료실을 찾은 건강 궁금증은 무엇일까? 53세 중년의 나이지만 건강 고민이라곤 없을 것 같은 그녀. 흐르는 세월에 갱년기, 노화가 신경 쓰여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지만 제대로 된 방법인지 점검을 받고 싶다고 한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그녀의 건강관리 비법을 전수하고 갱년기, 노화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본다.

<갱년기>
100세 시대인 지금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 갱년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남은 50년의 건강이 달라진다. 갱년기의 개념 및 원인, 그리고 갱년기의 증상을 토대로 유추할 수 있는 질환을 살펴본다. 또한 갱년기는 노화와의 관계도 밀접하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갱년기와 노화로 인한 몸의 변화를 알아보고, 갱년기에 대한 건강 상식, 그리고 갱년기 극복 처방전까지 알아본다.

<노화 방지와 활력까지! 생명의 근원, 양태반>
피할 수 없는 세월, 시간이 지날수록 몸은 점점 기능과 활력을 잃는다. 근육은 만 30세 전후부터 줄기 시작해 만 80세에는 약 50%가 사라진다. 노화가 일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빠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상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충족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은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부족하면 노인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렇게 중요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일일 권장량 84%와 40%가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 바로 양태반이다. 양태반은 양의 태반으로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 중요한 약재로 기록되어 있고,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 서구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노화 방지에 우수한 양태반이 가진 영양분, 필요성 및 올바른 섭취 방법 등을 알아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