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s://tv.jtbc.joins.com/hellomydoctor

친절한 진료실 81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22.02.14 (Mon) 09:05 방송

■ #1. 진료 의뢰인 – 배우 전원주
호탕한 웃음소리로 전 국민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배우 전원주!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80대인 현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가 친절한 진료실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과거 척추관협착증에, 척추전방전위증, 퇴행성관절염을 진단받아 한 해가 갈수록 건강에 더욱 민감하고 신경이 쓰인다고 하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배우 전원주를 위한 밀착 진료가 시작된다.

■ #2.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전원주의 건강 궁금증 <척추전방전위증>
대한민국 3대 척추 질환 중 하나인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전방전위증은 위 척추뼈가 아래 척추뼈보다 배 쪽으로 밀려 나가면서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며 발병할 위험이 큰 척추전방전위증.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하반신 마비까지 일으킬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한다. 그런데 과거 배우 전원주도 척추전방전위증 판정을 받고 척추 건강을 되찾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을 했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한 정보, 증상, 궁금증, 그리고 관리와 예방 방법까지 확실하게 알아본다.

■ #3. 친절한 진료실 – <퇴행성관절염>
인간이 겪는 가장 고통스러운 질환, 관절염! 나이가 들수록 연골이 조금씩 닳으면서 퇴행성관절염이 발생한다는데... 40대 이후 90% 이상에서 연골의 노화가 시작된다. 연골은 3mm의 크기로 매우 작은데 신경세포가 없어 손상이 돼도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한다. 또한 손상된 연골은 자연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금 아프지 않더라도 반드시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 배우 전원주도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챙기는 ‘이것’의 정체와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연골의 중요성, 관절염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 그리고 관리 방법까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 본다.

■ #4.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전원주를 위한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은?! 그리고 관절을 위해 배우 전원주가 챙기는 ‘이것’의 효능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 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