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2015/11/21 종영 https://tv.jtbc.co.kr/dday

등장인물

  • 최일섭 김상호
    최일섭 김상호의 사진
    40대 후반. 용광소방서 구조 2반장 용광소방서 구조2반 반장. 해병대 570기 출신. 늘 해병대 전역반지를 끼고 있다.
    군대문화와 오지랖의 콜라보레이션 소유자.
    막내대원에게 맨날 심부름 시키고 술 사준다고 데려가서 꼭 먼저 뻗어서 계산시키고...
    남이 먹는 약은 무슨 약이든 죄다 뺏어 먹는 이상한 아저씨!
    자주 자살소동을 벌여 119 구조대를 출동시키는 노숙자 강씨와 친구 먹은 지 오래.
    그와 술을 주거니 받거니 하다 행인과 싸움 끝에 피를 흘리고 쓰러져, 시민들 신고로 구급차 타고 병원에 가는 일도 벌여놓고도 ‘나도 국민이야~ 구급차 이용할 권리 있다.’며 큰소리 친다. 그런데 구조현장만 가면 다르다. “신참! 내 앞에 서지 마! 죽어도 오래 산 내가 먼저 죽는 게 맞아.”라며 뼛속까지 구조대원인 남자.

  • 이우성 송지호
    이우성 송지호의 사진
    26세. 용광소방서 구조 2반 소속 해병대 출신으로 용광소방서 구조 2반 막내.
    해성의 동생이지만 엄마의 사고 이후 형이 밉다.
    엄마는 늘 ‘형처럼 사람 살리는 사람이 되라’했다. 그런 엄마가 형에게 배반당했다. 형은 그 날 같은 병원에 있었으면서 엄마가 식물인간이 될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소송을 하자 해도 반대했었다. 그것도 모자라 아직도 미래병원에 남아 월급 받으며 출세하려고 애쓰는 것 같아 보기도 싫다.
    엄마 말대로 사람 살리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형처럼 말 뿐인 의사 말고 진짜 사람을 구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119 구조대원이 되기로 결심했다.
    훤칠하고 잘생겼다. 똘똘하게만 성장하면 스타구조대원 차기웅의 후계자로 손색이 없을 비주얼을 갖췄지만 문제는 의욕과다다. 출동을 설레어 하는 모습에 선배들에게 혼나기 일쑤에다 가끔은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도 하는 아직은 철없는 새내기 구조대원이다.
  • 차기웅 김기무
    차기웅 김기무의 사진
    35세. 용광소방서 구조 2반 소속 세계 소방대회 한국 대표, 금메달 수상. 그를 동경해 구조대원 지망생도 많이 생겼고, 팬도 있다. 그와 같은 팀이란 이유로 종종 금일봉을 하사 받는 등 떡고물이 떨어지는 덕분에 동료들에게 인기가 높다. 해병대 출신으로 일섭의 든든한 오른팔이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