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등장인물 소개

  • 배근상 이태형
    배근상 이태형의 사진
    남 / 47세 / LED 조명영업

    “하하하하하!!” 호탕한 웃음이 멋진 남자, 근상은 시작은 LED 조명영업을 위해 굿나잇 책방에 들른 것으로 사료되지만 어느새 책에 푸욱 빠져 독서회에 열심히 나오고 있는 열혈회원이다. 

     

    어릴 적 해원의 엄마인 명주를 사모했던 남학생들 중 한 명. 노총각.

  • 권현지 추예진
    권현지 추예진의 사진
    여 / 18세 / 혜천고 2년

    하님약국집 딸. 어릴 땐 야자수 머리 뽐내며 원목 망아지를 타고 놀던 아이였지만 이제 커트머리에 시크한 표정이 트레이드마크인 고등학교 2년생이다. 얼굴도 하얗고 이목구비도 오목조목해 머리를 기르면 예쁠 것도 같은데 본인은 한사코 거부. “왜 기르죠? 피곤하게.”현지의 꿈은 래퍼. 무대에서 랩을 하는 게 현지의 꿈인데, 오디션 프로그램에는 절대 나가지 않을거다. 유명해질 계획인데 유명세를 얻지 않을 거다. 대중의 공감과 인기를 끄는 랩을 쓰고 싶긴 한데 흔해 빠진 감수성을 싫단다. 그렇게 누구보다 아주 어려운 진로를 택한 현지는 무척이나 세상에 시니컬하나 불쌍한 걸 참지 못하는 성격 덕분에 늘 독서회 때 엄마 몰래 훔친 손난로를 승호와 승호할아버지에게 주고 온다. 불쌍한 걸 전혀 참지 못하는 덕분에 전교 왕따인 휘와 같이 밥을 먹어준다.

  • 최수정 이선희
    최수정 이선희의 사진
    여 / 48세 / 전업주부

    대학생 딸과 군대에 간 아들. 건설사 현장소장인 남편을 둔 이 시대 보통의 여성. 가정적이다. 집에서 꽃도 키우고 뜨개질도 하고 호두파이도 만든다. 시간이 남으면 살구파이도 만들고 머핀도 굽고 쿠키도 구워 마을에 돌린다. 더 시간이 남으면 퀼트를 만들어 동네에 내다 팔기도 한다.

     

    명문대 문창과를 나왔지만 명여처럼 글재주는 없어 글을 업으로 삼을 수 없었다. 그러나 누구보다도 책을 많이 읽는 문학소녀.

     

    명여의 베스트 프렌드. 명여의 모든 남자를 만났고 명여 인생의 희로애락에 늘 함께 있었다.  그래서 지금의 명여가 너무나도 안타깝지만 절대로 티는 내지 않는다.

  • 정승호 한창민
    정승호 한창민의 사진
    남 / 9세 / 북현 초등학교 2학굔

    조손가정의 어린이지만 어려움을 티내지 않는다. 늘 당차다. 학교가 끝나면 굿나잇 책방으로 가서 책도 읽고, 스케이트도 타는 승호. 항상 은섭이 잘 돌봐줘서 따뜻함이 많은 어린이. 은섭에겐 삼촌이라 부르고 해원과 해원의 친구들에겐 누나라고 부르는. 명여에겐 명여씨라고 부르는 적절한 사회성도 가지고 있는 사랑스런 어린이다.

  • 정길복 이영석
    정길복 이영석의 사진
    남 / 77세 / 폐지수거

    폐지를 주워 생활하는 승호할아버지는 어느 날 아들이 키워달라며 데려온 승호만을 보며 살아간다. 몸이 힘들어 쉬고 싶은 때가 있어도 승호 밥 한 번 더 먹이려고 아침마다 폐지를 주우러 돌아다닌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